목차
눈, 코, 윤곽은 예뻐도 완벽한 외모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. 이목구비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지 않거나 상, 중, 하안부의 비율이 잘 맞지 않기 때문인데요. 이 중에서도 특히 중안부가 길면 노안으로까지 보일 수 있어요.
중안부는 코+인중
보통 중안부라고 하면 코가 전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‘인중’이 중안부의 비율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. 인중의 길이나 패인 인중골의 깊이에 따라서 작은 얼굴 효과, 동안 효과가 결정되기도 합니다. 무엇보다 인중 길이가 평균보다 길 경우 얼굴이 길어 보이면서 노안으로 보이게 됩니다. 이것은 노화로 인해 늘어나면 더 늘어났지,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긴 인중축소 수술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죠. 그래서 요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수술이라고 하면 ‘지방이식과 인중축소’를 꼽죠.
인중축소 종류
- 절개인중축소
코밑이나 윗입술에 작은 절개를 가한 후 피부를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. - 무흉인중축소
코 안쪽에 실을 삽입하여 인중을 당기는 방법입니다. (비절개) - 개인중축소(입안 절개)
인중 살이 두툼한 경우에 적용됩니다.
요즘은 왜 무흉인중축소?
사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한데, 인중축소를 꺼리는 대부분의 경우가 인중축소 흉터 때문인 것 같아요. 그래도 예전에는 지속 기간 때문이라도, 절개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비절개도 영구실을 활용하게 되면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. 저 같아도 그러면 무흉인중축소를 선택할 것 같아요.
인중축소로 유명한 성형외과
제가 최근에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 CUE의 테스터로 활동을 하고 있어서 사용해볼 수가 있었습니다. CUE한테 물어보면 네이버의 인공지능이 검색 및 분석해서 답변해주는데 정말 신기하더라고요. 그래서 물어봤죠. 😁
아래 이미지는 CUE의 답변입니다!